이전 게시글 다음 게시글

01

쿠루 수요관리 서비스

발전소 건설 반대, 환경 규제 강화 등으로 인해 공급(발전소)중심의 전력 수급이 점점 비싸지고 어려워지면서 수요(사용자)중심의 에너지 정책들이 마련 되기 시작했습니다. 전기를 무작정 많이 만들어 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수요자의 경제적인 에너지 사용과 절약으로 얻을 수 있는 잉여 에너지를 활용 하자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공급자는 전력 공급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고, 수요자는 감축한 전력만큼 감축정산비를 지급받게 됩니다.

공급자도 좋고 수요자도 좋은 Win-Win 정책인 것이죠.



전력수요가 높은 시기에 가동되는고비용 발전기를 저렴한 수요자원이 대체하여 전력공급비용 절감

수요자 중심의 에너지 정책이 가능한 이유는 사용자가 항상 에너지를 쓰고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많은 사용자가 전기를 사용하는 피크 시간대에는 에너지가 부족하지만 나머지 시간에는 오히려 에너지가 남아있는 상황이죠. 이런 상황에서 전력을 많이 사용하는 시간을 위해 모든 전력 공급을 대기 상태로 두고 있으면 그만큼 낭비하는 에너지의 양이 늘어납니다.

필요한 만큼 생산하고, 생산된 에너지를 필요한 시간대에 맞게 경제적으로 쓰는것이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쿠루의 수요관리 서비스입니다.

수요관리 서비스는 고객이 감축 가능한 전력량을 계약하고 전력 부족시 거래소의 요청에 따라 수요를 감축하면 계약용량에 대한 용량요금(기본급)과 수요 감축시 감축 지원금(성과급)을 지급하는 서비스입니다. 연간 최대 60시간, 1일 1회 2~4시간 부하 감축을 기준으로 하며 1년 단위로 계약하게 됩니다.

수요자(고객)는 수요관리 사업자를 통해서만 계약할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전기를 많이 줄이거나 적게 줄이는 비효율적인 전력수요관리 운영은 수요자(고객)의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쿠루는 통합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감축 현황 정보를 공개하고 다양한 알람 채널과 최적 감축 제어 알고리즘으로 수요자(고객)의 수익성을 높이겠습니다. 에너지의 힘은 생각보다 큽니다. 쿠루와 함께 하세요.